주변에 카페만큼 필라테스 스튜디오가 많아졌어요…
문의가 와도 가격만 물어보고 끊네요…


안녕하세요 사업 성장이 편해지는 순간, 키드내퍼입니다.
지금 이 글을 읽고 계신 원장님이라면, 필라테스 무한 경쟁에 밤잠 설치고 계실 것 같은데요.
최근 몇 년 사이 동네 상권까지 필라테스 스튜디오가 폭발적으로 늘어나며, 사실상 카페처럼 레드오션이 되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대다수의 스튜디오가 제 살 깎는 할인 경쟁에 뛰어드는 안타까운 상황이 연출되고 있습니다.
실력에는 자신 있어도, 남들 다 하는 할인을 따라가지 않으면 도태될 것만 같은 불안감. 아마 모든 원장님이 느끼시는 감정일 겁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필라테스 원장님께서도 불과 한 달 전까지는 똑같은 상황이었습니다.
하지만 키드내퍼를 찾아주신 원장님께서는 대행 후 대부분의 할인 이벤트를 중단하고도 4주 만에 12건의 신규 문의를 받으셨고 9건의 등록 전환을 이뤄내셨습니다.
결과만 놓고 보면 대행 이후 본전치기를 넘어 마케팅비 3배에 달하는 수익을 올리고, 기존 대비 5배가 넘는 문의 상승을 이뤄내셨습니다.
이 글에서 어떻게 저희가 필라테스 마케팅으로 이런 성과를 낼 수 있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할인 경쟁에 지친 필라테스 원장/매니저님이시라면, 오늘 내용에 잠시만 집중해 주세요.
1. 실력파 원장님이 폐업까지 고민하셨던 이유
원장님께서는 올해로 5년 째 개인 스튜디오를 운영 중이셨습니다.
세심한 강습 실력 덕에 오픈 초기만 해도 금방 입소문을 타 어렵지 않게 클래스가 꽉 채워졌는데요.

문제는 최근 몇 년 사이 우후죽순 늘어난 경쟁 업체들이었습니다.
5년 전엔 하나뿐이던 경쟁 업체가, 이제는 반경 500m 안에 10개가 넘어갈 정도로 많아지게 된 것입니다.
자연스레 원장님께서는 고객을 뺏기지 않으려 어쩔 수 없이 가격 경쟁에 뛰어들게 되었고,
남들이 하는 모든 필라테스 마케팅: 할인 배너부터 인스타 스토리 그리고 블로그 마케팅까지. 특히 블로그에 무작정 글을 쓰시기 시작하셨습니다.
그러나 얼마 지나지 않아 포스팅 소재 고갈과 함께 체력에 한계가 찾아오고, 결국 필라테스 마케팅과는 상관없는 건강 글이 쌓인 블로그가 되었다고 말씀주셨는데요.
저희를 찾아주신 당시 원장님께서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제가 필라테스 원장인지 건강 블로거인지 모르겠습니다. 도대체 블로그를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할인 경쟁이 지속되며 수익은 계속 낮아지고, 지역 키워드 노출마저 밀려나 신규 원생이 끊기자, 원장님은 결국 폐업까지 고민하시는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안타까웠습니다. 고객에게 도움 줄 수 있는 강습 실력은 충분했지만, 검색에 걸리지 않아 고객을 못 만나고 계셨으니까요.
2. 필라테스 마케팅, 이것부터 시작하세요
저희는 원장님의 블로그를 완전히 갈아엎기를 제안드렸습니다.
기존에는 다이어트, 기구 설명, 건강 상식 등 너무 다양한 주제가 섞여 있어, 방문자 입장에서 이곳이 무엇을 전문으로 하는지 느끼기 어려운 구조였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3가지를 점검했습니다.
기존 회원 데이터 (재등록률이 높은 집단 분석)
지역 내 ‘필라테스’ 관련 키워드의 성별/연령층 데이터
대표님과의 인터뷰를 통한 실제 강점 및 희망 분야 파악
원장님의 말씀과 키워드 데이터를 종합해 막연히 ‘다이어트 여성’이 아니라 ‘산전/산후 30 초중반 임산부’와 같은 구체적이고 구매력 있는 타겟을 도출하게 되었습니다.
즉, 이제부터 ‘누가 찾아와야 할 블로그인가?’가 분명해진 겁니다.
이후 그 타겟이 검색할만한 키워드, 그들이 반응하는 언어, 그리고 경쟁사와 차별화될 수 있는 설득 논리를 분석하여 콘텐츠 전략을 수립했습니다.
이전에는 단순히 “누구든 좋으니 제발 문의해 주세요”라고 외쳤더라면, 대행 후 “저희는 당신의 통증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찾던 전문가가 바로 여기 있습니다”라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블로그가 된 것이죠.
필라테스 마케팅을 철저히 고객의 입장에서, 그들이 반응할 수밖에 없도록 블로그를 설계했습니다.
3. 블로그 1달 만에 신규 등록 문의 12건 달성하셨습니다

그렇게 원장님께서는 저희에게 블로그 운영을 맡긴 지 1달 무렵 무려 12건의 문의를 받으셨습니다. 전달 대비 5배가 넘게 문의가 상승했고, 블로그 효과가 더 강해질 내년을 기대하고 계십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신 원장님, 혹시 아직도 *”누구든 좋으니 제발 와달라”*는 마음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시진 않나요?
오늘 소개드린 원장님처럼 타겟 전략만 제대로 짜도 실제 문의가 발생하는 블로그를 만드실 수 있을 겁니다.
그러나 타겟 고객을 정의해도 고객의 니즈를 구체화하고 키워드도 발굴하는 등, 바로 블로그 운영에 반영하기에 어려움이 있으실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그런 고민을 갖고 계시다면 아래 안내를 읽어주시고 무료 맞춤 기획을 신청해주세요. 별도 비용 없이 지금 어떤 점이 매출 성장을 가로막고 있는지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사업 성장에 도움드릴 글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내]
저희 키드내퍼는 오직 매출 상승을 목적으로 작업이 진행됩니다. 최고의 성과와 서비스 퀄리티 유지를 위해 매달 신규 고객사는 5팀 내외만 진행 가능하다는 점, 미리 안내 말씀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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